클래스가 어떤 인터페이스를 구현한다는 것은 개발자에게 클래스가 어떻게 활용될지 알려주는 역할을 하는데

 

인터페이스는 오직 이 용도로만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이번 챕터의 핵심이다.

 

예제와 함께 이해해보자.

 

 

상수 인터페이스 안티패턴은 인터페이스를 잘못 사용한 예다.

이 상수는 내부 구현에 해당하기 때문에 상수는 이후 클래스들에게도 종속되며

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도 구현해야만 한다.

 

상수를 공개할 목적이라면 특정 클래스나 인터페이스와 강하게 연관된 상수인 경우에

그 클래스나 인터페이스 자체에 추가해야한다.

 

인터페이스는 타입을 정의하는 용도로만 사용해야지 저런식으로 상수 공개용 수단으로 사용하면 안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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